2020. 3. 26. 14:40

진상고객 갑씨가 등장했다 / 윤서영 / 커리어북스

 

인간의 기본 감정인 슬픔, 기쁨, 분노, 경멸, 놀람 다섯 가지감정 중 불만 고객의 가장 가까운 감정은 분노이다. p. 45.

 

삶의 목적이 생명 유지가 아닌 인간다운 삶이라는 초점에 맞추어 신체나 정신적으로 건강해야 인간답게 살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p 67.

 

서비스 시장이 변화되면서 고객의 힘 power 도 변화된다 . p.36

 

고객의 엉켜버린 표현을 정리하며 공감하는 부분도 필요하다 p. 83

 

하지만 정신건강에 관한 고정관념은 아직도 넘어야 할 산이 많다. p 216.

 

폭력은 순간 일어나기 때문에 위험 행동을 감지하자마자 바로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p. 138

 

내게 잠시 감기처럼 들이닥친 정신적인 아픔을 현명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p. 218

 

 

Posted by 중원도서관